생활 정보

갑자기 눈이 뿌옇게 보임 증상

밤노래꾼 2020. 12. 31. 02:10

눈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사람의 신체 부위 중 정말 중요한 곳이 바로 눈 입니다. 눈은 매우 민감한 부위인 만큼, 평소에 증상을 신경써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쪽 눈이 뿌옇게 보여요 라고 호소하거나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알아보는 환자분들이 있는데, 오늘은 눈과 관련하여 어떤 증상들을 의심해볼 수 있는지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막염

뿌연 증상 또는 눈앞이 아득해지는 증상 외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각막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눈 앞이 뿌옇게 보일 뿐만 아니라 안구 통증, 충혈, 눈물 등이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은 곰팡이, 세균, 바이러스 등이 있고, 콘택트 렌즈를 비위생적으로 사용했을 경우 자주 발생합니다. 각막염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므로, 일단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백내장

갑자기 눈이 뿌옇게 보임 뿐만 아니라 빛이 퍼지는 증상이 있으면 백내장을 앓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빛이 퍼지는 것처럼 보이고 눈이 부실 경우, 백내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백내장을 장기간 방치하여 악화될 경우 시력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과에 방문하여 수술을 해야 하는지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안구건조증

어지럽고 앞이 안보이는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 중에는 안구건조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쪽 눈이 뿌옇게 보여요 라고 호소하는 환자들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눈물이 부족할 경우, 눈물이 많이 증발할 경우 안구 표면이 쉽게 손상됩니다. 눈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뿐만 아니라 충혈, 가려움, 이물감, 눈이 따가운 느낌, 시린느낌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분들은 인공 눈물을 제 시간에 넣어주시고, 콘택트렌즈의 위생을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황반변성

갑자기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뿐만 아니라 사물이 휘어져 보이는 증상까지 나타난다면 황반변성일 확률이 높습니다. 망막 중심부에 있는 신경 조직을 황반이라고 하는데, 황반에 이상이 있을 경우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한번 발생하면 완전하게 치료하기 어렵고, 꾸준한 역물 치료 등을 통해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눈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의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눈은 매우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이상현상이나 증상이 느껴진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길 바라고,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