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골집 무상임대 정보 - 원주, 횡성, 춘천 등

생활 정보|2020. 3. 29. 01:33

강원도 시골집, 산골 빈집 매매, 무상임대


인구 고령화 및 20대, 30대 젊은층의 이탈로 인해 수많은 지방도시들의 인구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속도가 빨라진다고 하죠. 기존에 살던 사람의 사망으로 인해 촌집과 폐가가 늘어난다고 하는데, 강원도 지역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나 경기도, 서울과 같은 수도권과 멀어질수록, 그리고 오지, 어촌, 산속 등에 있을 경우 더욱 심각한데, 30대 혹은 40대 나이의 사람이 단 한명도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70대, 8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고, 60대가 제일 젊다고도 하죠.



강원도 춘천 및 원주, 횡성, 정선 등 또한 외진 곳에는 가격이 싼 시골집이 있습니다. 타지의 매물들을 보면 저렴한 경우 1천만원대에서 시작하기도 하는데, 1천만원, 2천만원 사이의 물건들은 대지가 상대적으로 작거나 집이 많이 훼손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집수리 및 관리에 손재주가 있는 사람들이 사는 경우가 많죠.



현재 여러 강원도 춘천, 원주, 정선 시골집, 주택 매매, 임대 관련 정보를 보면, 평창군 대화면 귀농주택 급매, 횡성군 서원면, 춘천시 가정리에 있는 땅과 전원주택, 정선에 있는 시골집 등이 있습니다. 이들 또한 저렴한 경우 몇천만원 정도의 가격부터 시작해서 조금 더 나갈 경우 1억 내외, 그리고 그 이상의 매물들이 나와 있습니다.



내가 살고자 하는 지역, 지방에 있는 부동산 등에 직접 방문하거나 시골집 닷컴, 임대 관련 정보를 인터넷으로 알아보곤 하죠. 물론 둘 다 같이 하는 것이 좋지만, 여건이 안돼는 경우 인터넷 사이트, 홈페이지에서만 찾는 사람들이 대부분 일겁니다.



농가주택, 촌집, 산골 농가주택 매매, 월세 또는 무료 임대 목록을 더 살펴보면 속초인근에 있는 택지 매매, 홍천에 있는 근린주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야도 팔고 있고 영월 법흥계곡 시골주택, 강원도 양평 석산리에도 대지가 있는데, 경기도를 잘못 쓴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경기도 양평 또한 싼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강원도 산골 농가주택, 빈집정보, 무료임대, 매매 관련 정보들은 꼭 그 지방의 부동산 혹은 주민들을 통해 알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요즘에는 유튜브, 카페 및 블로그 등을 통해서 넓은 지역의 매물을 커버하는 곳도 있습니다. 게다가 고객 서비스도 좋기 때문에 가까운 지역이면 자동차로 직접 태워서 물건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