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것은

생활 정보|2020. 4. 26. 01:01

홍삼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것

선물용 건강식품 하면 떠오르는 것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아마 인삼, 홍삼과 관련한 제품일 겁니다. 요즘은 절편, 가루, 홍삼꿀, 젤리 등 여러 형태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먹기도 쉽습니다. 홍삼 또한 같이 먹으면 안 좋은 것이 있는데, 과연 무엇일까요.


홍삼과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먼저 카페인이 들어있는 녹차, 커피와 같은 음료는 홍삼과 같이 먹으면 안좋은 식품들입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의 경우는 다른 약들과도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약을 복용할 때는 건강식품을 먹을 때는 커피와 같이 먹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고혈압 등을 겪고있는 사람들은 혈압약을 먹는데, 혈압약과 홍삼을 같이 먹으면 좋지 않고 부작용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 호르몬제 또한 마찬가지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이런 것들을 복용할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홍삼이 맞지 않는 사람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을 지닌 사람의 경우, 홍삼 때문에 몸의 열이 더 상승할 수 있습니다. 몸이 뜨거워지는 것 뿐만 아니라 심하면 두통, 가슴 답답함, 코피 등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열 때문에 밤에 잠을 못 이루고 괴로울 경우 바로 중단해야 합니다.


또한 홍삼 복용을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유방암 및 자궁근종 등의 여성질환 때문에 호르몬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 고혈압 및 자가면역질환 등으로 치료를 받고 약을 먹고 있는 사람들 또한 홍삼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어르신, 노인분들을 위해 많이 사는 홍삼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맞지 않는 체질을 지닌 사람이 있기 때문에, 건강에 무조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무작정 섭취하기 보다는 조금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 소화불량, 불면 설사, 변비, 혈압상승, 빈맥 등의 부작용이 느껴진다면 바로 복용을 멈춰야 합니다.

댓글()